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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센터에서 서비스 검토 중인 학습검사별 특징
가. 학습효율성검사: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정의적-인지적 요인, 전략적 요인을 탐색하는 검사. 학생들의 학습 전략, 동기, 인지적 능력 등에서의 효율성을 나타내주는 척도로 구성되어 있으며, 학습부진을 가져오는 비효율적인 영역을 밝혀, 적절한 해결책을 모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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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. 학습종합검사: 각자의 성격이나 인지 양식에 따라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학습 재능 및 스타일이 다를 수 있음. 학생들의 학습스타일을 6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보는 척도로 각 유형마다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보완하는 학습전략과 실행전략을 모색. 또한 좋은 학업성취를 위해 학생들이 갖추고 있어야 하는 특성들을 학습 전 단계, 학습 중 단계, 학습 후 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의 요소들을 얼마나 활용하는가를 점검해서 학습클리닉을 받을 수 있도록 함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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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. 다차원 인성검사: 학습자의 현재 적응수준 및 정신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검사로서, 생활에서의 적응정도, 우울이나 불안이 학교생활 및 학습에 미치는 정도를 파악하여 학습에 도움을 주도록 하는 검사. 특히 일반성격척도, 생활적응 척도, 정신건강척도로 구분하여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점검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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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. 생애진로검사: 일이나 활동 및 직업에 대한 흥미, 능력정도로서의 유능감 그리고 성격적 특성에서 나타나는 직업적 성격 유형을 찾아내는 검사. 이 검사는 직업선택과 관련된 개인내적 정보를 제공하는 검사로 학생들의 학습동기 및 목표수준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수있음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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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. MBTI검사: 자신과 타인의 성격역동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검사로서 에너지의 방향, 인식특성, 결정기준, 생활양식 등을 보여주는 검사. 특히 인식특성과 생활양식이 개인의 학습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학생들의 학습특성을 점검해 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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